테이블링 로고
공유하기
서울 동대문구

테이블링 - 경동 함흥냉면

경동 함흥냉면

3.5/7개의 리뷰
영업정보 없음
  • 메뉴
  • 리뷰 7
영업정보
운영시간
-
브레이크 타임
-
정기 휴무일
-
전화번호
02-966-0046
위치정보
지도 로딩중...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8길 19
매장 Pick
  • 한식
  • 함흥냉면
  • 회냉면
  • 냉면
  • 비빔냉면
테이블링 리뷰
뽈레뽈레 리뷰

전체 평점

전체 평점

3.5

  • 추천
    50%
  • 좋음
    20%
  • 보통
    0%
  • 별로
    20%
리얼평가리뷰 서비스 뽈레를 통해 수집된 리뷰입니다
리뷰 7
전체보기arrow right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권오찬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리뷰 이미지 6
    리뷰 이미지 7
    #청량리 #경동함흥냉면 #회냉면 * 한줄평 : 청량리 재래시장에서 즐기는 냉면 열전 (2) 1. 노인들의 홍대였던 청량리 재래시장에 젊은 세대가 모여들며 <힙량리>로 변모하고 있다. 흑백요리사에 이모카세로 출연했던 김미령 셰프의 <안동집>을 필두로, 강북에서만큼은 충분히 다섯 손가락에 꼽힐만한 순대국밥 식당인 <고향집>, 냄비밥과 청국장으로 유명한 <광주식당>, 직화로 구워내는 돼지갈비가 일품인 <감초식당> 등 미식가라면 누구나 알만한 맛집이 포진해있는 곳이 바로 청량리 재래시장이다. 2. 청량리역부터 제기동역까지 한약재시장과 수산시장, 청과물시장 등 여러 시장이 모여 거대한 상권을 이루고 있는데, 서울의 재래시장 중 가장 규모가 크다. 규모가 큰 만큼 살거리와 먹거리, 경험할거리가 많은 것은 당연하다. 3. 몇년 전부터 비주류 음식으로 자리잡았던 <냉면>의 인기가 치솟으며 매니악했던 냉면이 대중의 사랑을 널리 받고 있는데, 청량리 재래시장은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서울식 매운 냉면, 춘천 막국수와 모밀국수, 콩국수까지 여름 냉면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장소이다. 4. 재래시장에 아침장을 보러 나온 이들을 상대하다보니 이미 9시 전에 손님 맞을 준비를 마치는데, 내가 알기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른 시간에 냉면을 먹을 수 있는 곳 역시 바로 청량리이다. 5. 이번에 방문한 곳은 꽈배기로 유명한 <그 시절 그 맛>,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춘천메밀막국수>, <한성함흥냉면> 인근의 <경동 함흥냉면>이다. 6. 함흥냉면 전문점이다 보니 회냉면(13천원)을 주문했더랬고, 재래시장이라 가격은 저렴하고, 양은 푸짐하니 더할나위 없다. 7. 냉면이 대중화되며 냉면 매니아로써 아쉬운 점은 ‘냉면에 미친 자만이 알 수 있는 미세한 한 끗’이 <대중화>되었다는 것이고, 좋은 점은 냉면의 전체적인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8. 이 집 역시 과거 내가 경험했던 냉면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고명의 완성도와 비빔회의 숙성도가 기대 이상이었더랬다. 시장냉면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심지어 감자와 고구마 전분을 적절히 배합한 반죽으로 자가제면을 하는데다 매콤함과 새콤함의 밸런스가 조화로운 양념장 역시 탄사를 자아낸다. #추가잡설 청량리재래시장에서 만나는 냉면 열전 1편은 춘천메밀막국수집입니다. https://polle.com/moya95/posts/1549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Jake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면 식감이 끝장난다. 다만 전체적인 맛이 직선적이어서 나는 다소 평범하다고 느껴졌다. 이런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강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capriccio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비빔냉면이 맛없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으로 정말 취향이 아니었다. 면에서 묘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았는데 그냥 저 회색빛 반죽 조합이 나랑 정말 안맞았던 것 같은... 식사시간에 줄도 많이 서고 사장님도 친절하신데 입맛 차이같다. 자꾸 가게이름 잊어서 다시 가는 사태가 벌어져서 오답노트 같은 느낌으로 기록을 해둔다.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달콤쌉쌀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리뷰 이미지 6
    리뷰 이미지 7
    리뷰 이미지 8
    리뷰 이미지 9
    리뷰 이미지 10
    리뷰 이미지 11
    리뷰 이미지 12
    리뷰 이미지 13
    외국에서 돌아오면 생각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냉면! 외국에서 매콤한걸 먹어도 한국의 매운맛에 못 미쳐 아쉬움이 남아서 그런지 귀국하면 한국 냉면이 생각나서 종종 찾아가는 곳 몇번가본 곳인데 이번에는 매운 정도가 아주 딱 적절햇먹기 정말 좋았다. 어떤 날은 정말 매운데 그때 그때 고추맛에 따라 맵기가 틀린듯. 먹으면 머리에 땀이 살짝 맺힐정도의 맵기다. 면발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바로 뽑아 내어 주시는데 이 면발이 기가 막힌다. 쫄깃하고 입에 촥 달라붙는 식감! 기본적으로 홍어회는 조금 내줌 비빔장은 자극적인게 내 입맛에 딱이다 냉육수 온육수 다 제공하는데 육수도 슴슴한 맛은 아님. 적당히 간이 솔솔 베어있다. 냉면은 이곳이 맛있는듯 !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ethanghymn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리뷰 이미지 6
    리뷰 이미지 7
    리뷰 이미지 8
    리뷰 이미지 9
    리뷰 이미지 10
    리뷰 이미지 11
    리뷰 이미지 12
    리뷰 이미지 13
    리뷰 이미지 14
    리뷰 이미지 15
    리뷰 이미지 16
    리뷰 이미지 17
    리뷰 이미지 18
    리뷰 이미지 19
    리뷰 이미지 20
    리뷰 이미지 21
    리뷰 이미지 22
    리뷰 이미지 23
    리뷰 이미지 24
    리뷰 이미지 25
    리뷰 이미지 26
    리뷰 이미지 27
    리뷰 이미지 28
    리뷰 이미지 29
    리뷰 이미지 30
    놀부만두에서 나와 한 군데 정도 더 들러보고 싶어 가고싶다 리스트를 보니 세이브해둔지 꽤 오래된 경동함흥냉면이 보여 최근 막국수집 몇 군데를 들렀어선지 시리즈 느낌으로 들러보기로 하고 향함. 막상 도착했는데 가게 앞엔 파란 천막이 쳐있어 순간 쎄함. 주변을 둘러 보니 마침 맞은편에도 냉면집이 있는데 그 가게 앞 한편에서 장사를 하시는 아주머님께 여쭤보니 가게가 수리중이라고 하셔서 순간 헐했는데 아주머님이 이 가게도 맛있다고 하셔서 그냥 패스할까 하다 이쪽 동네 냉면 가게들을 그동안 두세 군데 들러 보니 맛은 대동소이했던지라 그냥 맛보기로 함. 경동함흥냉면은 비교적 작은 규모인 것 같은데 여기 한성함흥냉면은 좀 더 규모가 있는 타입이면서 함흥냉면뿐이 아닌 곰탕이나 칼국수 같은 메뉴도 있는데 메뉴는 볼 것도 없이 회냉면을 부탁드림. 온육수나 물은 셀프여서 온육수를 따라 자리에 앉아 맛을 보니 순간 앗 뜨거워 혀가 데인 육수는 좀 더 유명한 함흥냉면집 수준보단 못하지만.이 정도 함흥냉면집에서 흔히 기대하는 원가 MSG가 적당히 들어간 듯한 맛의 육수 맛임. 먼저 홍어회무침과 무절임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길래 차라리 그냥 비빔냉면을 시켜서 홍어회우침을 넣어 먹을 걸 함. 즉석에서 뽑은 면으로 만든 회냉면이 나왔는데 잘 비빈 후 맛을 보니 이 근처 함흥냉면집들에서 맛봤던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적당히 매콤새콤달콤한 맛이고 홍어회도 나쁘진 않음. 이젠 입맛이 바꼈는지 비빔냉면도 평양냉면 스타일이 더 입에 맞는 느낌이어서 먹으면서도 이제 함흥냉면은 뭔가 특별하지 않으면 잘 안 갈 것 같은 기분으로 비우고 자리에서 일어남. 전체적으로 어렸을 때 워낙 함흥냉면을 좋아했었는데 그 때의 추억을 떠올리며 나름 좋을까 들러서 회냉면을 맛봤는데 나름 괜찮았지만 이 집만의 특별만 매력 같은 건 잘 모르겠는 느낌이고 시장 냉면치곤 가격도 그다지 저렴한 느낌은 아니어서 괜찮다로..
📍 아직 테이블링에 입점된 식당이 아니에요!
top100

테이블링 앱으로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