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링 앱으로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테이블링 로고
매장 사진 1
서울 서대문구

테이블링 - 평안루

평안루

3.9
(리뷰 7개)
위치서울 서대문구
영업정보 없음
  • 메뉴
  • 리뷰 7
영업정보

영업시간 안내

운영시간
-
브레이크 타임
-
정기 휴무일
-
전화번호
02-336-8586
위치정보
지도 로딩중...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51

매장 Pick
  • 중식당
  • 짜장면
  • 짬뽕
  • 탕수육
  • 마파두부
  • 간짜장
  • 유린기
  • 광동요리
  • 포장
테이블링 리뷰
뽈레뽈레 리뷰

전체 평점

전체 평점

3.9

  • 추천
    33%
  • 좋음
    58%
  • 보통
    0%
  • 별로
    8%
리뷰 서비스 뽈레를 통해 수집된 리뷰입니다
리뷰 7
전체보기arrow right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Luscious.K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리뷰 이미지 6
    리뷰 이미지 7
    리뷰 이미지 8
    리뷰 이미지 9
    리뷰 이미지 10
    리뷰 이미지 11
    리뷰 이미지 12
    리뷰 이미지 13
    리뷰 이미지 14
    #연희동 #평안루 #2025년시작 "한국에서 맛보는 미국식 광동요리" “아는 만큼 맛이 보이는 집”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희동에 잘하는 화상 중국집이 많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잘하는 클래식한 중식당들이 폐점을 했고 그 영화도 점차 빛을 잃어가는 느낌도 크다. 그런 와중에 연희동 중식의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만났는데 바로 <평안루>가 그 주인공이다. 미국의 광동요리집들은 해물을 상당히 잘한다. 이미 소개했던 LA의 맛집들이 대표적인 예인데, 이집 역시 그런 미국형 광동식의 DNA를 가지고 있으면서 평안루만의 독특한 맛을 구현한다. 미국에서 약 30년 정도를 광동요리점을 하셨다고 하시는 대만 출신의 사장님은 한국에서도 여전히 본인들만의 독특함을 하시는지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다. #냉채 상당히 특이한 냉채다. 다른 것 보다 돼지갈비 조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살짝 간장조림 되어 있는 갈비인데 약간 퍽퍽하지만 냉채로서도 나쁜 초이스는 아니다. 해파리냉채도 배추가 들어가는 것도 이집의 특징이다. 오향장육은 평범하다. #유린기 이집 음식중에서 가장 독특한 음식이 유린기. 우리나라 보통 유린기 같지 않다. 일단 닭 한마리를 통째로 튀겨주니 근사한 통닭 요리 하나 받는 느낌이 든다. 게다가 튀김옷은 얇아서 기존의 유린기와는 완전히 다르다. 산미 있는 간장소스와 고추는 유린기의 모습인데 그 위에 뜨거운 기름을 부어 중화풍으로 만든 것 또한 이집만의 방식이다. 이런 독특한 유린기는 이집 말고는 없다. #튀김만두 만두 직접 만들어 내시는 곳으로 알고 있고 맛있다고 들었는데 이날의 만두는 아쉽다. 튀기기는 잘 튀겼으나 만두피가 숙성이 덜 됐는지 밀가루 냄새가 나서 거슬린다. 대신 담백한 소는 좋다. #조개볶음 중식당에서 조개볶음을 한다. 보통은 바지락으로 하는데, 여기는 백합으로 만드시니 맛도 진하고 조개 먹는 재미도 배가된다. 살짝 매운맛이 나는데 전분을 넣고 마무리해서 걸죽하다. 이 소스는 나중에 마무리 식사로 변신한다. #고추새우 대만의 정통 요리인 이 요리의 이름을 말씀해 주셨는데 이름을 까먹었으니 고추새우로 명하겠다. 할라피뇨를 갈라 새우완자를 넣고 튀겨낸 후에 깐풍소스로 볶아냈다. 이게 꽤나 별미다. 손도 많이 가는 방식이지만 맛이 확실한 술안주니 강추한다. 할라피뇨 시즌이 끝나 이날 먹은 것이 마지막이라고 하신다. 내년 시즌을 노려보자. #꽃게볶음 하이라이트 꽃게볶음. 암꽃게를 튀겨낸 후에 간장소스로 볶아낸 손 많이 가는 요리. 간장과 굴소스의 맛이 지배적이긴 하지만 꽃게의 향이 이를 이겨내는 훌륭한 꽃게요리다. 게딱지를 긁어 먹는 맛도 훌륭하다. #우럭찜 중국식 우럭찜을 제대로 해주신다. 우럭을 찌고 간장소스를 뿌리고 기름을 부어서 고소함을 주고 고수를 잔뜩 올려 향미를 강화한다. 요즘 먹은 우럭찜 중에서는 상위에 드는 맛있는 요리. #조개파스타 조개파스타라고 내어주신 마무리 요리는 조개볶음 소스에 면을 볶아낸 조개볶음면. 이 또한 마무리로 참 맛있다. 봉골레가 실패한 적이 있나? 중식에서도 이만한 마무리는 없을 듯. #단호박탕수 디저트 트낌으로 단호박 탕수를 주신다. 달달한 단호박을 튀긴 후에 탕수소스로 마무리. 그런데 일반적인 탕수 소스보다 조금 더 달다. 디저트로서는 그 단맛이 수용 가능하다. #음료 마무리 음료도 대만 전통음료를 주시는데 녹두와 코코넛 그리고 락슈가로 만든 고소하고 달콤한 음료다. 구수하면서 깔끔한 맛의 조화가 좋다. 이 또한 처음 먹어본다. #종합 이집 요리 스타일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들다. 연희동에서도 압도적인 독특함이 있다. 맛도 독특하고 스타일도 좋다. 대신 전체적으로 달다. 단맛에 민감한 분들은 이만큼의 코스를 먹으면 단맛에 치일 수도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한 짠맛도 충분하다. 강한 맛이 입에 착착 감기지만 정통 광동식 요리 처럼 재료의 슴슴함으로 승부하는 그 맛은 또 아니다. 이런 모습은 아마도 한국형으로 조금 변형된 것이 아닐까 생각도 든다. PS: 이집은 확실히 아는 만큼, 경험 만큼 맛의 호불호가 있는 집입니다. 광동식 요리에 대한 경험, 미국 중식에 대한 경험, 미국식 광동요리에 대한 경험, 한국 중식에 대한 경험, 이 모든 경험치에서 맛의 호불호가 판된될 것 같네요. #러셔스의베스트중식 #러셔스의베스트씨푸드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보증서지말자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짬뽕은 괜찮았는데 닭 한마리가 전부 나오는 유린기는 그저 그랬습니다. 기본적으로 맛은 있습니다.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김화니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리뷰 이미지 6
    와… 연대 뒷길에서 어마어마한 맛집을 만났다. 이번 임원진 마지막 학회 정기회의. 왜이리 구석진 곳으로 부르실까.. 하면서 갔는데 인생 맛집됐네. (모든 요리를 다 찍진 못했음)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Oli구분점
    리뷰 이미지
    연희동에 중국집은 많지만 마라를 많이 쓰는 집은 왜 없는걸까요..? 🧐 마라 넣은 마파두부를 근처에서 찾던 중에 처음 와본 곳입니다. 마라는 안들어갔지만 가끔 와서 또 먹을듯해요! 화교 손님들이 많네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다쟈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평안루 히든메뉴로 면 넣어 먹었어요. 마파두부 매움과 면이 적절히 어우러져 존맛이에요.
📍 아직 테이블링에 입점된 식당이 아니에요!
top100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