슴슴한입맛
슴슴
역팔이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고기도 맛있어요.
신촌에서 숨겨진 고기 맛집이에요.
소소한 회식 장소로 좋을 것 같아요.
Luscious.K
#신촌 #창천동 #고바우
"나의 최애 소금구이집"
이집 첫 리뷰에서 이미 썼지만 이집은 나에게 있어서 추억의 식당이다. 25년전의 즐거운 기억을 더듬어 찾은 곳이고 지금은 현재 본인 최애 소금구이집이다.
처음 발견했을 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손님이 부쩍 늘었다.
할머니 사장님은 이제 일선에서 물러나셔서 쉬시고 아드님 부부와 손녀가 열심히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다.
이집은 맛도 맛이지만 가격이 여전하다.
예전엔 200g에 10,000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이였는데 이제 폭등하는 물가로 180g에 11,000원의 가격이다.
조금 오르긴 했어도 여전히 가격 경쟁력이 훌륭하다.
기본으로 주시는 우거지 해장국도 맛있고 따로 요청하면 주시는 김치는 돼지고기의 천생연분 아닌가?
언제나 신촌의 소금구이 최강자로 남아주시길 바란다.
#러셔스의베스트고기
#러셔스의베스트돼지구이
#러셔스회식
리칭뷰티
2023.04.01. 기준...
가격표입니다...
ㄹㅇ 가격 대박임...
싼맛에 가서 맛에 놀라고 오는 집
우리 엄빠 대학생때부터 가시던 맛집
화장실도 깨끗함
껍데기는 필수..
전국 어디를 가도 여기보다 껍데기 더 맛있는데 없음..
10/10
Luscious.K
#신촌 #창천동 #고바우집
"만석의 위엄: 이제는 신촌 최고의 소금구이집으로"
이제는 신촌 소금구이의 최고 인기집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고바우. 최근 공덕의 소금구이 노포 고바우가 폐업을 선언하면서 관계는 없고 이름만 같지만 신촌 고바우의 귀함이 더욱 (내게만은) 느껴진다.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가 되긴 했지만 우리 일행이 착석하고 잠시 후에 퇴근 시간이 지나니 금방 가게는 만석이 되었다. 예전의 북적거리고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온 것을 보니 이집을 좋아하는 나로서도 참 반갑다.
고기는 여전히 정말 맛있다.
이집은 소금이 맛있다고 첫 리뷰에 썼는데 역시 이집의 소금은 명불허전이다.
소금 살살 뿌려 구운 부드러운 목살과 전지살.
개인별로 주시는 업그레이드된 선지해장국.
시원하고 맛있는 김치는 이집의 트레이드마크다.
가장 맛있는건 사실 항정살.
촘촘히 들어간 항정살의 마블링이 맛없없이지만 이집 항정은 특히 신선하다. 마무리로 좋다.
돼지고기만으로 살짝 아쉬울 때 차돌박이도 좋다.
예상외로 이집 차돌박이가 실한데, 색깔 곱고 지방도 쫄깃하다. 당연히 와사비와 공기밥 요청드려 차돌초밥 만들어 먹으면 최고 ㅎ
오랜만에 오니 선택과 집중이 보인다.
상대적으로 많이 아쉬웠던 소고기 메뉴를 정리했다 (차돌 빼고). 잘하신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신촌 최고의 <소금구이>집 고바우.
50년을 넘어 100년 식당으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PS: 다행히 아드님이 잘 운영을 하고 계시네 ㅎㅎ
PS2: 세월의 흐름 족에 몇 년 전에 비해 고기값이 1,000원 인상이 됐다. 하지만 아직도 200g, 11,000원이라는 혜자스러운 가격은 여전하다.
#러셔스의베스트고기
#러셔스의베스트돼지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