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뜻
여의도 제일어버이순대
여의도하면 화목순대국이 가장 유명한데 최근에 성시경 유튜브에 나왔는지 웨이팅이 건물 밖까지 있을 정도더군요. 광화문에서 화목순대국 먹어본지라 패스하고 길 건너 건물에 위치한 제일어버이순대를 찾았습니다. 이북식 찹쌀순대를 파는 곳인데 13000원짜리 순대 정식이 아주 푸짐합니다. 아주 촉촉하게 잘 삶은 따뜻한 머릿고기에 찹쌀의 쫀득함이 가득한 순대 끝내주네요. 올 초 호박집에서 먹은 순대도 맛있었지만 그 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순대국도 간이 심심하면서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었고 역시나 같은 찹쌀순대를 넣어주셔서 대만족. 이 정도면 서울 최고의 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쁜지
화목 순대국의 대안.
가끔 퇴근하고 화목 순대국을 갈때가 있습니다.
딱 봐서 줄이 20분 이상 걸릴것 같다 하면 그냥 제일 어비이 순대로 갑니다 .
다만 정말 화목을 대체할 정도로 맛이 좋냐 하면 뭐 또 그 정도는 아니고…
순대국은 오버쿡이고 기름기가 좀 강합니다.
하지만 정식의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순대는 좀 단조로운 맛이고, 수육이 좋습니다.
순대국은 좀 기름맛이 강한 편인데 수육은 깔끔 합니다.
여의도 점심 먹는 케켁
화목순대국 건물밖에서 한 20분 줄서다가 살짝 더위먹었는데, 이미 순대국먹을결심 한 뒤라 제일어버이순대로 ㄱㄱ
낡은 건물 2층에 있는 오래된 가게. 혼밥하러가면 소주로 업된 영감님들 옆에 앉아서 약간 주눅 들 때가 있는데 케바케고 가게에서 혼밥을눈치주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무난깔끔한 맛. 개취로 저는 더 터프하고 msg 삘나는 강창구순대를 더 좋아하지만...
사진은 순대정식 1인분입니다. 평소 만원짜리 순대국 먹다가 만삼천원짜리 순대정식을 시켜봤는데, 순대국에 머릿고기만 들어있어서 여쭤봤더니 정식으로 달라고 해서 순대를 접시에 담았다고 하시네요. 여기 순대국에 머릿고기는 원래도 충분히 많은데?? 잘 모르겠고 담부턴 굳이 정식 안시킬듯...
야근쟁이
여의도에 커피챗이 있어 왔다가 들려봤습니다.
여의도의 피순대라.. 는 궁금증이었지요.
수육 좋고 다른 것은.. 네. 얼마전에 조점례를 먹었고 종종 산수갑산을 가고 약수순댓국 도보권 서식자인 제겐.. 무엇하나 눈이 번쩍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만. 여의도에서는 소중한 집 일 것 같네요.
허슐랭of밥얼라
예전에- 동네에서 인기있었던 순대집
아주 깔끔하고 깨끗한, 그래서 조금 밋밋한 맛
음, 오랜만에 다시 먹으러 가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