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빠진 쥐
기본에 충실한 보쌈집 30분 기다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빠빠
맛있네요
밑반찬 먼저 올려주시는데 간이 간간해서 보쌈도 그럴 줄 알았어요. 보쌈과 김치는 오히려 담백 슴슴해요. 고기는 결대로 부스러질 정도로 촉촉 보드랍고 김치는 시원한 맛이네요. 고기 잡내 없고 잡내 잡으려는 향신료 냄새도 없었어요.
첫점을 다른 거 없이 고기만 먹었는데 잘 삶아진 부드러운 살부분과 고소한 지방부분이 너무 잘 어우러지는 맛이었어요. 굽거나 튀긴것도 아닌데 고기 자체로 맛있었습니다.
웨이팅 어플이나 대기목록 없이 오프라인 줄서기 해야하는게 단점이겠습니다만 종종 생각날것 같네요.
냄냄
네이버 후기에 노로바이러스 걸렸다는 후기가 몇개 보여 걱정하며 방문했는데 다행히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굴김치 너무 맛있었고 고기 부위도 잘은 모르지만 일반적인 삼겹살 부위가 아니었어요. 식감은 더 좋았던거 같은데 누린내가 조금 나서 아쉬웠습니다. 좌식 테이블밖에 없어서 허리 안좋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식당 앞 노을 진 풍경이 예뻐서 같이 첨부해봅니다)
달숮
[북촌 / 천하보쌈]
16,000원에 반찬도 5가지이고 찌개도 주고 쌈도 풍성하고
무엇보다 고기 양과 퀄리티가...
느끼하지 않을만큼의 부드러움+고기만으로 배가 차는 양👏
게다가 저는 보쌈김치를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달달하니 시원해서 너무 맛있게 다 먹었어요🥹
진짜 근본맛집
쁜지
서울의 3대 보쌈정식을 굳이 뽑아보자면.
당산 이조보쌈.
합정 각시보쌈.
북촌 천하보쌈. 이 아닐까 합니다.
일단 1인 식사 시 전혀 눈치 주지 않을것.
김치를 직접 담는 집.
보쌈만 가지고도 밥 한그릇 먹는게 가능할것.
반찬이나 국물에 구색용이 없이 다 먹을만할것.
요 요건을 다 갖춘 집 중에 꼽아 봤습니다.
천하보쌈은 보쌈도 좋지만 특히 반찬과 국물의 퀄이 좋습니다.
그냥 계란찜만 먹어도, 군대에서 취사병을 잠깐 해봤던 입장에선 대량 조리해서 이렇게 보드랗게 만들기 쉽지 않은데 어떻게 만드는 건지?.
잡채 또한 대량으로 미리 만들어 둔 잡채인데 이렇게 안불고 촉촉함을 계속 가지고 있는지 신기한…
그외에 반찬들도 인당 3만원 정도 하는 한정식집에 스타일로 나옵니다.
고기는 아주 야들야들한 스타일은 아니고 넓게 썰어낸 스타일 입니다.
요 동네 오면 이집 보다 나은 집이 전혀 생각나지 않는 지역 패왕! 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