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기
남대문 그릇상가 갓다가 방문
줄이 엄청 긴데 회전율은 빠른편
유일하게 먹을수 있는 생선이 갈치 조기인데
그중 갈치조림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
생선 자체를 안먹고 싫어해서 일년에 한두번 먹을까 말까한 음식이지만 맛있게먹었다
굳이 이걸 먹으러 찾아오진 않겠지만 근처면 한번쯤 와볼만하다
무가 간이 잘배여있어서 맛있고 혹시나 비려 못먹을거 같으면 같이 주는 계란찜이나 먹어야지 했는데 비리지 않아서 다행..
계란찜 쳐돌이라 기본 서비스가 개인적으로 좋음
왕ZH일
남대문시장 갈치골목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집.
뒷자리에서는 일본인 손님들이 갈치조림과 막걸리를 즐기며 떠들고 있었다.
생선은 내가 참 좋아하는 안주가 맞는 듯 하다.
최고야
남대문 갈치조림골목에 줄서는 식당 방영된 집
보기보다 매콤한 갈치조림이랑 생선 다 맛있고
기본 반찬에 김치, 계란찜, 갈치젓갈, 갈치튀김 있는데 이건 이 근방 다른 음식점을 가도 구성 같으니 패스
개인적으로 맛이랑은 보통
다른 집 가도 비슷해요!
B00
남대문 갈치골목 중앙식당
간이 세고 칼칼하고 달아서 맛있는 갈치조림
잘 조려진 무와 국물
밥이 들어간다 밥이 들어간다.
반찬까지 하나하나 맛있다 이런 느낌은 아니고
김치 제외 슴슴한 것으로 적당히 균형을 맞추신 듯
메인인 갈치조림이 너무 맛있어서 잘 먹고 나왔다
Brad Pitt
짭짤 달달하고 진한 갈치 양념. 터프한 계란찜 같이 먹으면 밥도둑 그 자체. 생선 조림 공장 같은 이 곳. 좀 정신없고 위생은 걱정되지만 맛은 있다. 구이류는 너무 마르기만해서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