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okdory
첫 평양냉면을 여기서 먹었다면
평양냉면을 안 좋아했을 것 같다
서울 3대 냉면으로 유명한 미슐랭 맛집 남포면옥. 육수 첫 입이 굉.장.히 달게 느껴졌지만 이내 금방 심심해졌다. 잘 숙성시킨 동치미 맛인 듯한데 이 부분이 평소에 먹던 평양냉면 맛이 아니어서 이질감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진미편양냉면, 서관면옥, 필동을 좋아하는 나로선 취향이 아니었지만 또 한 그릇 뚝딱 비운 거 보면 며칠뒤에 생각날 수도 있겠다. 오묘하다 오묘해..
개인적으로 육수에 얼음이 없어서 좋았고, 면은 다른 평양냉면 식당에 비해 찰기가 있는 편이다. 다음엔 불고기와 갈비탕을 먹어봐야겠다.
비교적온순
들큰한(?) 평양냉면, 남포면옥.
‘들큰’ 이라는 단어와 ’평양냉면’이 어울리는 조합인지 모르겠네요. 여튼 제가 느끼기엔, 그리고 같이 간 팀원의 평가로도 ‘들큰하다‘라는 말 외에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미슐랭 받은 집 중, 유일하게 잘 납득이 안되는 평양냉면집입니다. 역사적 가치 때문이라면 모를까, 단순히 맛 만으로는 미슐랭에 포함되는 게 맞는 건가 싶은...
관리가 어려운 동치미를 육수와 섞어 만드는 몇 안되는 평양냉면집이라는 건 알고있어요. 하지만 동치미가 발효되기도 전에 육수와 섞는 건지, 단맛만 느껴져서... 좀...
누군가 사준다고 하면 기꺼이 따라가기는 합니다만, 내 돈 내고 먹기엔 조금 아깝습니다.
쭈구리
가볍운 저녁(?)을 위한 마땅한 곳을 찾다가
역시 소주안주는 냉면이지 하고 다녀왔습니다
평냉한그릇과 빈대떡의 궁합은 말이 필요없죠
빈대떡을 피자처럼 잘라 주시는데서 세련미랄까 ㅋ(아님)
냉면 육수나 면에서 이 집만의 매력까지는 못찾았네요
다음엔 불고기나 어복쟁반도 먹어봐야겠음
이연
한식과 레드와인 페어링이 점점 좋아져😌
늙는구나❤️
와인잔은 따로 없었지만, 콜키지 프리! (병은 도로 가져가서 직접 버려주세요)
이 곳의 어복쟁반은 호불호가 있을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육향을 넘어 치즈향이 납니다. 소의 가슴 부위가 들어있어서 그렇다고 해요. 저는 육류에 강한 타입이라 결론부터 말하면 아주 좋았습니다. 추가로 시킬 수 있는 고기사리에는 이 부위가 들어있지 않으므로 처음 시키실 때 사이즈를 잘 고르시구요😉
아니 그리고 불은 떡국파 소리질러! 떡사리가.. 떡국떡이다!! 어복쟁반이 좋은 점은 육수와 사리를 끝도 없이 추가하며 따뜻한 음식을 계속 먹을 수 있다는데 있잖아요🐽 오래 끓여 떡불리기 가능..
문제의 냉면 ㅋㅋㅋㅋ 가게 이름이 면옥인데! 라고 생각하면 아쉬운 맛. 동치미 좋아하는데도 설탕파티였어요. 하지만 아시져! 고기먹고 배부를 때 단 거 먹으면 싹 내려가는 거..
4.5점인 이유는 냉면때문아니고 만두가 품절이어서😭
꾸꾸
맛있고다들넘친절하시고🥺
레드와인 가져갔는데 좋았어요. 다음엔 두병 가져가야지..
빈대떡두 추천! 냉..면은 달아서 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