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비듀비
이북스타일 만둣국. 피가 두껍고 속이 꽉찬 큼지막한 만두가 들어있다. 만둣국 먹고 싶을 때 들리는 곳. 매스컴 타기 전에 대기가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갈때마다 기다려야해서 그건 좀 아쉽..^^; 다음번엔 튀김만두 포장해야지.
ㅎㄴ
이북식 만두국. 9000원에 큼직한 김치만두 4알 들어있다. 만두피가 두꺼운 편이고, 생각보다 평범한 맛인데 국물이 완전 맛있음. 당면 한 줌에 계란 풀어 주시는데, 만두가 아니라 밥 말아 먹고 싶더라고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김치도 달달한 국밥김치맛이라 좋았음! 브레이크 없는 것도 굳
김혼밥
대전 개천식당
만두를 아주 겉바속촉으로 튀겨낸 그 곳
개천식당
중앙로 인근에는 은근 맛집들이 많다
당케쉔
당면이 들어간 만두국은 처음 봤어요. 중앙로 시장에 위치한 이북식만두집이라고 해요. 유명한 곳인지 연예인이 왔다간 흔적이 군데군데 보여요.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에도 나왔나봐요. 푸짐하고 커다란 만두에 뜨뜻하고 두꺼운 계란 ( 지단의 레벨을 넘어섰다)이 아주 금방 나와요 ㅎㅎㅎㅎ 약간 쌀쌀할 때 찾아가서 그런지 몸에 보양식 넣듯이 잘 먹었어요. 김치만두도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김치만두랑 만두국에 들어간 만두의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김치만두는 좀 아쉬웠어요. 부추만두튀김을 먹어보았더라면 좋았을텐데. 그게 하나 아쉽네요. 만두국 하나는 진짜 좋았어요.
새키
* 개천식당 (한식 - 만두, 대전 동구 원동 - 중앙시장 내)
문득 기억이 나서 올려봅니다. 1950년 개업한 식당에서 올해가 70년째네요. 마지막 방문이 2017년 1월 대전 출장 때이고, 3대천왕 나온 뒤로 변했다는 말이 많은데 지도에 핀 하나 더 찍어보려고 ^^; 사진은 사라졌습니다 😂
👍만두가 최애 음식인 사람으로서 이 집 슴슴한 이북만두 넘모 좋았읍니다,,,, 속도 꽉차고 딱 시장 정취가 느껴지지만 맛은 여느 만두 한다는 집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값도 나름 저렴해서 즐기기 좋았어요.
👎정말 시장 한가운데 있고 식당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비좁습니다. 2층 다락에서 먹으면 더더욱. 몸을 굽고 접고 아이고 내 삭신아... 딱히 친절하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70년의 역사가 궁금하시거나 대전의 대표 노포 중 하나를 방문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