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돼지갈비(1인) 23,000
정성담은 주로 점심식사하러 가는 곳인데 이 날은 저녁에 회사동료들과 방문해보았다. 점심에 돼지갈비반상이 꽤 맛있어서 저녁메뉴눈 돼지갈비로 갈비집답게 찬들이 다양하게 깔린다 여기 반찬들은 심플하고 정갈해서 좋음 직원분께서 고기도 다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으면 되지만 이 날은 구워주시는 직원분께서 많이 바쁘셔보였다. 얘기하면서 천천히 먹으려고하는데 너무 성급하게 다 구워버리시고 (손님의 식사속도나 템포를 맞춰서 구워주신다면 더 감사할 것 같다) 결국 오버쿠킹되어 탄 고기를 먹거나 아니면 성급하게 고기만 집어먹고 나오거나 아니면 식은 고기를 먹을 수 밖에 없다 고기는 양념이 잘 베여있고 달달하니 맛좋은 돼지갈비라 좋았는데 서비스가 아쉬웠던 식사자리였다
*
#갈비탕 17,000 #돼지갈비 돌솥반상 22,000 점심시간에 회사랑 가까워서 멀리가기 귀찮을때 종종 들린다. 점심메뉴로는 돼지갈비 돌솥반상, 정성담 갈비탕, 매생이 갈비탕, 함흥물냉면, 오코냉면, 정성담만두, 오징어순대를 먹어봤는데 귀찮아서 한꺼번에 쓰는 갈비탕과 갈비돌솥반상 리뷰〰️ 정성담 점심으로 제일 만만한게 갈비탕이다. 이 주변에 갈비탕 파는 곳이 많지 않을뿐더러 가격대가 높기때문에 이정도면 무난한격 고깃집 갈비탕은 믿고 먹는 편인데 여기도 고기는 괜찮은 편이다. 갈빗대에 살도 실하게 있는편. 국물도 살짝은 자극적일 순 있으나 괜찮음! 반찬도 정갈하게 나와 1인식사하기에 좋다. 돼지갈비 돌솥반상은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점심시간에 갈비가 땡길때 주문하면 좋을것같다. 구워먹기엔 냄새나는데 다 구워져서 나오니 참 편함 고기양이 처음엔 적어보이긴하는데 밥이랑 식사로 먹으니 양도 괜찮은편. 그냥저냥의 점심으로 먹기에는 다소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점심식사대접을 할 일이 있거나 깔끔한 식사자리가 필요할때 오면 무난한 곳이다. 정성담 갈비탕은 밀키트로도 판매하는것같은데 나중엔 택배로 주문해보아야겠다.
*
#함흥물냉면 10,000 너무더운 여름점심 션한 물냉면이 먹고싶어 제일 가까운 정성담으류 달려갔다.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꽉 차있었는데 옆에 고기 구워먹는 아주머니들,,, 냄새 무엇,,,ㅎㅎ 여튼 주문한 물냉면은 반찬없이 심플하게 만두한알과 나왔다. 간이 안되어있을줄알고 겨자식초 간을 살짝했는데 왠걸... 이미 간이 되어져 나와있었다^^ 처음 한입 맛보고 간 맞추세요~~~ 양은 많은편이고 살얼음이 어마어마해서 더운날 시원하게 먹을만하다.
songwon
최근 갈비탕 전문점을 하나 씩 가고 있는데, 나름 분위기도 정갈하고 먹을만 했음. 가격은 만원. 그런데 저번 13000원짜리 갈비탕보단 가격이 저렴해서인지 아니면 고기가 그날만 별로였던 것인지 조금 아쉬움이 남는 맛이었다.
냉면은 옆에 동료분이 시키신 오징어 순대 조합의 오코냉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