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먹는거맛있게먹고파
면이 어찌 이리 찰떡같은 식감으로 쫀쫀하죠?! 쑥향도 납니다. 만두도 안에 고기 실하고 냉면집에서 나오는 그런 손만두 느낌입니다. 김치는 쪼꼼 아쉽긴 하지만요, 공깃밥은 서비스입니다. 여기 사장님 포함 점원 여사님? 이모님들 모두 다들 친절하십니다. 전 좋긴 했으나 칼국수 국물 간이 다소 심심하니 양념장 꼭 넣으세요. 맛이 확실히 훅 올라옵니다.
capriccio
칼국수, 만두 메뉴가 유명한 집. 지도 보고 찾아가면 굉장히 입구가 수상(!?)한데 그 길이 맞다. 가게가 없을 것 같은 약간 구석에 있음. 예전부터 성시경 단골 가게로 유명했는데 유튜브 나와서 더 소문 난 듯. 그래도 가게가 꽤 넓고 식사가 아주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턴이 빠르다.
칼만두가 메인인데 보통엔 만두3개, 특에 5개 들어가고 기본으로 먹어도 양이 꽤 많다. 진득한 국물이 간이 좀 묘한데 사골에 소금 타기 전 같이 약간 심심하다 생각할 수도 있고, 잡내 때문에 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옆에 있는 다진 마늘 양념 넣고, 계속 싱거우면 고추짱아찌에 간장 좀 넣으면 될 듯. 쑥향이 은은한 면은 개인적으로는 약간 불호였지만 심심한 간에 고기 많이 들어간 만두가 맛있었다. 겉절이도 깔끔하게 시원한 느낌이 좋았던. 가격대비 무난하게 한끼 하기 좋은 집인데 약간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다.
돼디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나온 을지 손칼국수 ✨
을지로 근처에 들릴 곳이 생겨서
성시경 먹을텐데에 나왔던 을지칼국수에 방문했습니다.
몰랐는데 티비에 정말 많이 나왔더라구요.
저희는 평일 11시 40분쯤가서 웨이팅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가격은 요즘 서울 물가를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저는 손 만두 칼국수와 손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맨처음에 녹색면이어서 신기하다 생각했는데
먹을 수록 점점 쑥맛이 올라왔습니다.
쑥향이 은은해서
남녀노소불문해서 다 좋아할 것 같습니다.
진짜 면이 쫘알깃 태앵글해서 씹는 맛이 너무 좋습니다.
만두도 담백하고 김치랑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재방문의사 정말 있습니다.
을지로에 볼일이 생기면 또 들릴 예정입니다.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Sue
쫀득한 면발과 찐한 육수로 점심시간에는 인산인해네요. 입구도 찾기 어려운데 막상 안에 들어오면 꽤 넓어 나빼고 다 이 맛있는 걸 먹고있었군 ㅠㅠ 하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에 칼국수 먹고싶을 때 또 올거에요.... 2명이서 갔는데 밥도 한공기 주셔서 한덩이 국물에 말아먹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
Jake
인생 칼국수. 원래 면이 두꺼운 우동이나 칼국수는 안먹는편인데 성식영 먹을텐데를 보고 너무 맛있어보이기도 하고 해장도 할 겸 찾았습니다. 국물 딱 먹자마자 어우야 소리가 절로 나왔숩니다. 면도 쑥으로 만든 면이라 건강한 느낌이었고 꼭 마지막에 밥을 말아서 드시면 환상입니다. 다들 해장 필요하시면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