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개
마이봉김밥의 돈까스 2번 세트=돈까스, 마이봉김밥 + 떡볶이(11,000원)
-마이봉김밥은 일산서구 로컬 김밥 브랜드로, 백병원 근처에 본점이 있고 대화동 일대에 몇개의 지점을 거느리고 있다. 얼큰한 맛의 오징어김밥, 멸추김밥 등의 별미김밥으로 명성이 높고, 대표메뉴 마이봉김밥은 야채 중심의 김밥인데 재료가 충실한 편이다.
-떡볶이가 먹고 싶었는데, 돈까스세트메뉴가 궁금해서 주문해봄. 대화마을 지점은 배달이 안 되고 포장만 가능.
돈까스세트 전용용기에 든 두 메뉴가 기본이고, 추가 옵션을 바꿀 수 있다. 용기는 뚜껑이 잘 고정되지 않아서 겉에 래핑을 추가하는 식이었다.
-김밥 맛있다. 속재료 선도도 좋고 손질도 잘 되어 있다. 밥의 상태도 좋음. 오픈 초기엔 특유의 어수선함 때문에 김밥이 풀린다든지 하는 엉성한 면도 있었는데, 이제 그런 건 없다. 참기름을 덕지덕지 발라 빈약한 김밥 맛을 가려버리는 프랜차이즈도 많은데, 기본기에 충실한 김밥이다. 다음날 먹어도 맛있음.
-돈까스는 등심을 직접 양념해서 튀긴다는데 꽤 두툼하게 내실있었고 소스도 넉넉했다.
-콘샐러드가 아닌 병아리콩 샐러드가 인상적이었는데, 많은 양은 아니지만 잘게 썬 오이와 당근, 비트까지 어우러져 성의가 느껴졌다.
-떡볶이는 그냥 떡볶이답게 맛있음ㅋ 순한 맛과 매운 맛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대화마을 김밥집 중에서는 아마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