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뜻
의정부 쏨탐타이
의정부 태국 음식 원 탑 업장이라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분위기는 경양식 팔아야 될 것 같은 분위기네요. 몇 가지 태국 식재료들도 판매. 애피타이저로 얌운센 주문했는데 맛은 좋았는데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태국 음식 중 제일 매운 음식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맵더군요. 그래도 새콤한 산미 덕분에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소프트쉘크랩으로 만든 뿌남팟퐁커리는 무난한 편. 다진 돼지고기와 전지로 추정되는 돼지고기를 잔뜩 넣은 똠얌은 마치 김치찌개를 먹는 것 같이 구수하고 칼칼하고 묵직하네요. 기대했던 똠얌 맛은 아니었지만 개성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참참
벤식당 휴무로 찾아간 타이식당. 메뉴뽀개기하고 싶습니다.
팟씨유 - 안 단 스타일. 당면이 좀 뭉쳐있던게 아쉬움
얌 마무엉 (망고) - 맛😋
남똑 느어 (소고기) - 살짝 매콤한데 쌈배추랑 잘 어울려요
뽀삐아 텃 - 크기가 다른데 보다 커요
쏨땀텃 ส้มตำทอด 이 있는걸 다 먹고 알았어요. 트위터에서 보고 맛이 궁금했었는데 말이죠😂 보통 쏨땀은 생 파파야를 샐러드처럼 먹는데 쏨땀텃은 채썬 파파야를 바삭하게 튀겨서 쏨땀국물에 찍어먹는거라고 합니다. 다음에 꼭 시켜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프로검색러
이번에는 가게에 우리 빼고 전부 태국분들이라, 가게에서 냉장고에서 음료수를 직접 꺼내는 분에게 종업원이신줄 알고 자리 어디로 가냐고 물어보는 실례를...그분 당황한 표정 지으시더니 안쪽 홀로 가라고 친절히 뭐라 손짓까지 해주시고 본인 테이블로 가서 앉으심 ㅠㅜ
이집은 뿌팟퐁커리를 주문하면 그냥 게, 뿌님팟퐁커리를 주문하면 이렇게 소프트크랩으로 나온다. 이게 압도적으로 맛있고 남김없이 냠냠 씹어먹을 수 있으니 팟퐁커리 주문할때는 꼭! 뿌님팟으로 하길 권한다. 쌀국수가 팟타이보다 맛있다는 것도 다시 강조해둔다.
가게 입구 테이블에 신한은행 태국어 명함부터 시작해 태국어로 된 여러 유인물들이 있는 것 보니 의정부 타이 커뮤니티 연락소 역할을 하는 느낌이다. 이름모를 식재료랑 식품들도 잔뜩 파는데 몹시 궁금했다.
프로검색러
오랜만에 다시 방문해서 팟타이, 쌀국수(사진은 아래 포스트), 파인애플볶음밥(까오팟 싸파롯), 뿌팟퐁커리를 주문(마지막은 서비스로 받은 쏨땀).
새삼 느낀 건데 이 집 쌀국수 맛있다. 볶음밥에 든 파인애플도 엄청 푸짐하고 맛나고. 커리는 원래 맛있었고. 다양한 요리들이 있어 정통 타이 현지음식풍 좋아하면 만족할듯.
프로검색러
의정부역 옆에 있는 본격 타이식당.
타이국적 사장님이 운영하시는지 가게 분위기도 몹시 타이스럽다. 타이 식재료도 판다.
뿌팟퐁커리 똠양꿍 쏨땀 쌀국수를 먹었는데 쏨땀보다는 다른 메뉴가 더 입에 맞았다.
의정부에서 아마 제일 유명한 타이음식점일 거라고. 막 감동적인 맛은 아니라도 즐거운 식사였다. 다음에 다른 메뉴도 먹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