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성심당 복작복작할때 눈길을 돌려 여길 가보세요
대기여부
대기 없음. 다만 비가 조금 오는 날이었습니다. 성심당은 대기가 있었지만요.
메뉴명
논산빙수, 보문산빙수
맛
논산빙수
요건 팥빙수인데, 콩고물이 많이 들어간...? 미숫가루같은 맛이 많이 납니다. 설빙에 비해서 건강한맛이 많이 나요!! 인절미 가루같은고물이랑, 팥이 많아서 맛있어요.
보문산빙수
녹차빙수인데, 말차맛이 더 납니다. 녹차라기엔 진하고 말차같은 끝맛이 나요. 논산빙수랑 달리 섞어먹지 않고 그냥 떠먹어도 되어서, 그릇이 작아서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전평이 올려져있고 태극기 꽃혀있는게 귀엽습니다.
총평
성심당 본점에서 먹는 옛날 빙수랑은 조금 다르지만, 설*보다 만족스러운 빙수였어요. 성심당에 비해 소란스럽지 않고 조용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 또한 하나의 장점이었구요. 다만 아쉬운점은 빙수 양에 비해 그릇이 너무 작아서 섞어먹어야하는 음식은 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꿀팁아닌 꿀팁을 드리자면, 여기 맞은편에 염통꼬치집이 있는데, 가격이 올라서 예전만큼 맛도 가성비도 있다!! 이정도는 아니지만, 맛있습니다. 염통꼬치같은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기도 꼭....들려보세요. 참고로 성심당 본점쪽을 향한 집보다, 이 집을 향해서 (민머리 아저씨분이) 하시는 염통꼬치집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연마백
성심당 옛맛솜씨.
성심당 본점 바로 옆에 있는데요, 여긴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간단히 먹고 갈 만한 테이블도 있고, 덜 붐벼서 좋았어요. 한과나 약과 등 전통과자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전병만 하나 사서 먹었습니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어르신들께 선물하면 좋아하실듯한 제품이 많았습니다👍
발가락
****줄이없음****
엄청 초맛있지는 않고 좀 평범한 맛이긴 함
만쥬 인기 메뉴는 늘 있는데 딴 거눈 있을 때 사야험 ..
ㅎㄴ
성심당 본점 맞은 편에 있음. 선물 사려고 들렀고요, 개별 포장이라 마음에 듦. 떡은 유통기한이 짧아서 못사고 만주와 약과를 몇 개 샀습니다.
버크
대전 성심당 옛맛솜씨
- 사진과는 다른 음료 비쥬얼이 아쉬웠지만 친절한 접객과 편안한 분위기가 좋아요. 건너편 성심당 본점에는 주말이라 아주아주 긴 줄이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