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독한 상남자 “이성복”
📌 [타오마라탕] “4.5점”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19 광명빌딩 2층
주문메뉴
: 마라샹궈(1단계), 위미라인절미맛
특징
: 다양한 재료, 특이한 메뉴, 깔끔한 맛, 친절함
합정 근처에 위치한 타오마라탕 방문. 서울에 위치한 마라탕&마라샹궈 가게 중 특이하게 높은 점수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어 오랜 기간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기회가 생겨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다.
우선 재료들이 꽤나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상당히 긍정적. 이제는 국내에 수많은 마라탕 가게가 생겼고, 그만큼 평균 수준도 올라와서 어딜가든 고만고만한 느낌이라 이런 조그만 차별점 하나가 크게 다가온다.
여러 재료 중 기억에 남는 재료는 계란면, 홍콩계란면, 콘치즈떡, 스팸(진짜 스팸임..!!), 날치알유부주머니, 냉동새우 정도. 그 외에도 여러 특이한 재료들이 있었음.
마라샹궈 위에는 깨와 깻잎을 뿌려주는데, 이게 또 은근 별미다. 약간 한국식 마라샹궈를 먹는다는 느낌을 주는데 밥도둑임.
위미라는 아주 바삭하게 잘 튀긴 옥수수 위에 연유와 인절미가루를 뿌려주는 식이었는데, 이 역시 다른 마라탕 집에서는 잘 팔지 않는 메뉴라 신선했다. 위미라 처음 먹어봤는데, 맛없없이었음.
사실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특별한 맛이 있다고 할 수는 없겠으나, 가게의 확실한 차별점이 있다는 점, 재료들이 아주 신선하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마라탕&마라샹궈 전문점 최초로 4.5점을 줄 만 하다.
그리고 홍콩계란면 강력추천.
재방문의사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