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입맛
서래마을에서 즐기기 좋은 캐주얼한 라멘집! 항상 이게 문제다ㅜㅜ 먹는데 급급해서 사진을 잊고,, 배가 좀 부를 때 되어서야 사진이 생각난다ㅠㅠㅠㅠ 어마어마하게 맛있어서 줄서는 곳은 아니지만 이 근방에서 라멘 먹을 곳이 산쪼메뿐이라 점심시간엔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있다... 한국인답게 맵고 짜고 뜨거운거 좋아하는 나만의 메뉴는 매운맛 추가한 츠케멘(얇은 호소멘으로 변경)! 매번 올 때마다 같은 메뉴만 뿌시는 중이다! 차슈는 말도 안되게 별로라 추가하는건 비추천이고, 타마고는 무조건 추가하길 바란다!! 반숙으로 야무지게 나온다! 굳이 서래마을까지 와서 누가 산쪼메에 가나 싶지만 혹시라도 국물있는 일식이 당긴다면 꽤나 가기 좋은 곳이다! -2023년 4월자로 이사를 해서 서래마을 초입으로 위치가 바뀌었다!
L.hyun
추천을 받아서 갔지만 조금은 아쉬운 느낌입니다. 가격대비 특별한 맛도 아니며 양도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였어요. 한번 가본걸로 만족하고 다음엔 안가려구요..
추군의 태양
골목에서 대로변으로 이전
약국 계단 옆 좁은 골목에
입구가 있어서 불편함
카라카라+미니 부타동
어째 점점 맛이 떨어지는 느낌
라물장
예전에 자주 방문했었던 라멘집이에요! 요새 서래마을을 잘 안 가서 여기도 갈 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점심 먹으러 방문했습니다. 서래마을답지 않은 좋은 가성비가 특징이에요. 심지어 점심에는 1000원 할인이 있고, 단품 라멘이 2000원만 추가하면 덮밥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밥약 자주 하는 이유가 있다... 산쪼메 라멘과 히야시추카(냉라멘), 그리고 규동세트를 먹었습니다. 산쪼메 라멘은 상당히 무난한 맛이에요. 돈코츠 미소 라멘인데, 국물이 가볍고 연한 편. 범용성을 잡고 개성을 조금 포기했달까? 면이 살짝 덜 익은 게 아쉬웠어요. 냉라멘은 시원하고 짭짤한 간장 베이스의 국물을 조금씩 부어서 먹는 요리인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규동도 맛있는 편. 예전에는 점보라멘 미션도 있었는데, 지금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때 점보라면 패기롭게 도전했다가 나가떨어진 친구들 여럿 있었는데 말이죠ㅎㅎ 서래마을에서 만원 이하로 괜찮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인 것 같아요! 다만 직원분들 매장 입구에서 흡연은 자제해 주셨으면..!
아지
약간 느끼하지만 ! 맛있다 !!! 산쪼메 전반적으로 조금 기름기가 많아 느끼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 ! 가격 저렴하고 국물이 맛있어서 종종 생각나는 곳이다 ! 조금만 담백하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