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
🐽 옛날그집
게장 게가 조금 작아서 아쉬웠지만 양념은 진짜 기가막혔다👍
Jessica
조미료일까... 뭘까ㅠ 일단 식당이 깨끗하지는 않다 연식이 있어보인다 역사를 고려한다고 해도 좀 지저분하다 밑반찬은 정말 많이 나오는데 전라도 특유의 진한 맛이 모두 있다 게장 정식과 갈치조림 정식 시켰는데 둘 다 맛이 굉장히 진하다 게장은 돌게장 이었는데 양념도 게도 맛있지는 않았음 ㅠㅠ.. 갈치조림은 괜찮은데 맛이 너무 진하고 꾸덕하고... 찐덕지다(?) 무엇보다도 맛있다는 느낌이 없다;;;; 쌀밥도 아쉽다.. 쌀도 밥도.. 아쉬움 전체적으로 맛있다고 느낀 메뉴도, 반찬도 없고 위생 등의 추가적인 플러스요인도 못찾은 곳 ㅠ
새키
* 옛날그집(게장 등, 舊 그때그집,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
2022년 구례, 하동, 여수 등 유람기를 뒤늦게 푸는 중입니다. 여수에서의 마지막 끼니로 동행이 노래를 불렀던 게장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게장의 매력을 아직 잘 모르는 불쌍한 중생... 한국방송 2TV생생정보 1642회(2022년 9월 21일) '게장백반' 편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 동네사람 맛집이라는 말이 있던데 맛난 곳은 외지인 동네사람 가리지 않고 모두 끌어당기죠. 이 집이 딱 그런 사례입니다. 게장백반(1.3만원) 2인분 시켜서 먹었습니다. 손수 만든 찬과 감칠맛 도는 된장찌개에, 맛난 양념(꽃게)과 간장(돌게)으로 조린 게장이라면 밥 싹싹 비우게 만들죠. '한국인의 밥상'이라는 명칭에 걸맞는 집이었어요. 게장 그닥 좋아하지 않는 저도 오 여긴 맛나네! 하면서 손가락 쪽쪽 빨았네요. 게장 못 먹더라도 함께 나오는 나물과 제육볶음, 생선구이 등이 워낙 맛납니다.
👎 외관이나 내부는 그냥 평범한 동네 식당입니다. 주변 주차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듯 합니다.
* 게장 파는 곳은 이 집 외에도 여수에 참 많습니다. 취향대로 검색해보고 가세요.
* 게장류 택배 판매도 하는 듯 합니다.
까모
여수에서 제일 성공했던 맛집
갈치조림을 시켰는데 돌게장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꼬막무침이 나온다. 심지어 게장은 리필도 가능하다.
갈치도 살살 녹지만 게장도 정말 맛있었다.
지금까지 먹은 게장중 최고
간장게장은 전혀 비리지 않고, 양념게장은 전혀 짜지 않았다.
게장맛집으로 알려진 듯 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다.
여길 미리알았어야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