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짱(구 언뜻)
방화동 엄지척떡볶이꼬마김밥
방신시장 내에 위치한 분식집. 아침 9시부터 영업합니다. 떡볶이, 튀김, 어묵에 수제 꼬마김밥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국물떡볶이 스타일인데 맵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간맛으로 했음에도 꽤 매콤하네요. 특이하게 쌀떡과 밀떡을 골라 주문할 수 있고 섞어서도 주문되는 게 장점. 어묵도 많이 넣어주시고 파 잔뜩 넣고 끓여서 국물도 개운합니다. 튀김은 평범했고 오뎅 국물에 콩나물을 넣어 국물이 매우 시원하네요. 거기다 떡볶이 먹고 있으니 그냥 더 리필해주시는 친절함까지... 꼬마김밥은 무난하게 괜찮은데 특히 김 퀄리티가 꽤 좋습니다. 매장서 작게나마 서서 먹고 갈 자리가 있습니다.
도도한고양이
재방문 의사 없어요.
달달한 떡볶이 좋아하면 괜찮을 수도..
저는 달지 않은 떡볶이를 선호해서 제 입엔 달게 느껴졌어요.
레베디
따릉이 타고 유유자적히 돌아다니다가 간식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생생정보통에 나왔던걸 보고 기억하고 있었어요 (명동 신세계떡볶이는 김두한.. 아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봄)
시장 북쪽 초입에 위치하였는지라 방화 사거리에서 접근하는게 좋아보이네요.
김말이와 다른 것 몇가지 하여 튀김만 이것저것 시켰는데요, 데울거냐고 물어보신 후 튀김기에 넣어서 바삭하게 데워주시고 떡볶이 소스를 묻힐거냐고도 물어보십니다. 튀김범벅인 셈인데 떡하고 어묵도 몇조각 주시네요.
매운맛 떡볶이로 골랐는데 제 입에는 적당히 매콤하니 맛있네요, 유명하다는 김말이는 정말 하나 먹으니까 슬슬 배가 찰 정도였고 맛있었어요.
다른 튀김은 3개 2천원이라 가성비도 괜찮네요. 개인적인 원픽은 오징어, 튀김옷이 분리되지 않고 맛있어요 😋
우주먼지
방신시장 가장 유명한 집이래요. 김말이부터 튀김류를 다 직접 만드신다고. 떡볶이 양도 어마무시하게 주시고, 어묵국물에 콩나물 들어있어서 아주 좋아요. 가장 유명한 김말이.. 하나만 먹어도 배부를만큼 크고 맛있당. 동네 사시면 츄라이 해보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