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분 추천을 받아서 간 고기집~!
초벌까진 자리에서 직원분이 해주시고 나머진 직접 해서 먹으면 됩니다. 조금 혼잡하고 테이블 간격도 넓진않습니다. 딱 동네 고기집 분위기? 회식같은 단체손님도 종종 보이네요. 고기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야미슐랭
2022.10.29
신제주 연동에 자리한 돼지고기를 파는 식당.
고기의 질이 좋기로 유명하고 동네손님이나 어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소개받아서 오기시작한 후 맘에 들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조금 아쉬운 점은 가게 내부에 고기냄새가 너무 가득하고 바닥이 미끌거린다는 것. 조심하지않으면 까딱하면 뒤로 넘어질 것 같다.
가게 인근의 골목이나 근처의 노상주차장에 주차가 쉽게 가능하다. 주차걱정은 없음!
내가 먹은 메뉴는
#흑모듬 720g 80,000원
흑돼지 모듬은 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 한번에 모든 부위를 다 접해볼 수 있는 완벽한 메뉴이다. 4인분 기준 720g의 고기가 제공되고 흑돼지목살, 흑돼지오겹살, 항정살, 가브리살, 갈매기살이 나온다.
생생한 붉은 빛이 도는 큼지막한 고기의 비주얼이 꽤 강렬하다. 기본적으로 직원분이 와서 초벌구이를 다 해준다.
흑돼지목살과 오겹살이 아주 큰 덩어리로 등장했다! 간만에 보는 두껍고 핏기가 도는 고기. 크게크게 잘라서 숯의 화력이 좋을때 후딱 구워먹으니 아주 맛이 좋다. 목살은 촉촉하게 구워 육즙 가득할때 먹었고 지방과 살의 적절한 배율이 좋았던 오겹살도 굿.
항정살 역시 다른 식당에서는 많이 볼 수 없었던 비주얼. 지방층이 허옇게 덮여있는게 이걸 먹을 수 있는건가? 싶은데 그 지방층이 아주 고소한 풍미와 향을 뿜어내어 독특한 맛을 보여준다.
오겹살이랑 비슷하지만 조금 더 기름진 가브리살도 좋았고 쫀쫀한 텍스쳐를 갖고있었던 육향이 풍부한 갈매기살도 좋았다. 개인적으로는 목살이 1등!!!
언제나 일정하게 유지되는 좋은 퀄리티에 만족스럽고 와인을 마시는 내게는 코키지 프리라는 것이 더욱 기껍다. 미리 문의만 드리면 와인과 잔을 갖고 방문이 가능하니 와인과 함께 돼지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