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
📍 복건성 [인천/강화도]
부근에 거의 칼국수 파는 곳 밖에 없는데 선재도 초입에 위치한 몇 안 되는 중식당이에요! 11시 오픈인데 11시 좀 안 돼서 갔는데도 흔쾌히 입장시켜 주셨어요😊 (체크아웃 시간 지나니까 주차장도 만차였고 웨이팅까지 있었습니다)
일단 관광지인걸 고려해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구요~ 무엇보다 음식 양이 정말 많아서 가성비 좋다고 느껴져요👍 특히 탕수육 나왔을 때 대짜로 잘못 시킨 줄 알았어요ㅋㅋㅋㅋ
업진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고기때문에 진하고 기름지면서도 약간 맵칼한 맛이라 계속 손길이 갑니다🔥 차돌짬뽕보다는 덜 기름져서 좋았어요! 간짜장은 양파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고 소스보다는 양파 단 맛이 잘 느껴지는 맛있는 간짜장이었어요ㅎㅎ 부추면을 써서 면이 초록색인데 큰 특이점은 못 느꼈습니당
탕수육은 두툼한 고기튀김같은데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느낌? 파채 올라가서 뭔가 파닭같은 느낌도 나더라구요~ 맛있는데 양이 진짜로 많아서 반 정도 먹고 남은건 포장했어요! 소스 부어서 눅눅하고 식은 상태로 먹어도 급식 탕수육(?)같은 매력이 있더라구요😋
여름에 방문한 다른 블로그 후기 보니까 매장이 너무 덥고 음식 서빙 밀리고 불평 불만 천지더라구요,, 다행히 제가 갔을 때는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ಣ 업진살 짬뽕, 간짜장, 탕수육 小
은선
양많고 맛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로컬 중식집!
나는 짜장면 짬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데도
시그니처 업진살짬뽕은 내가 먹어본 짬뽕 중 제일 맛있었고, 면이 클로렐라 면이었다.
(다만 고기짬뽕 특성상 물리긴 하다)
탕수육도 양이 저엉말 많고 맛있다. 고기 꽉 차있고 잘 튀겼다.
잘먹는 둘이서 세트5(업진살짬뽕 2+탕수육) 먹고 마니 남김 ㅜㅜ
칼국수 찾을 필요 없이 여기 가면 된다. 추천!!
여행하는 민호씨
# 민호씨 Pick 들러볼만한 식당
영흥도·대부도 일대에서 소문난 중국집이에요. 업진살짬뽕과 탕수육이 핫합니다. 만족스럽게 식사하고 왔어요. 이집 면발은 시금치가 들어가 연두색인 게 특징이에요. 깔끔한 면발입니다.
추천 메뉴
- 업진살짬뽕, 간짜장, 쟁반짜장, 업진살국밥
- 탕수육
간짜장 먼저 나왔어요. 짜장에 기름기가 흥건한 편이라 큰 기대 없었는데 웬걸 가장 맛있었습니다. 짜장에 부드러운 맛이 있는 걸 보면 라드에 춘장을 볶은듯한 맛이었어요. 양파도 잘 볶아져 식감이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탕수육. 두툼한 고기에 튀김은 바삭하며 올라간 파채가 킥이었어요. 그래선지 파닭 느낌도 있습니다. 소스는 묽은 편이라 부먹에 적합했고, 은은하게 새콤달콤 하다보니 튀김을 전적으로 밀어주는 것 같았네요. 미약하긴 했지만 기름냄새는 쫌 아쉬웠어요.
업진살 짬뽕도 좋았어요. 해산물짬뽕과 고기짬뽕의 절묘한 교집합. 시원하고 감칠맛 있는 국물에 소기름이 녹아 고소했습니다. 업진살 부위도 고소하니 잘 살리셨어요. 흔히 차돌짬뽕이라고 안 하고 업진살이라고 하신 데서 정직함도 느껴졌습니다!
헤징
선재도 복건성
업진살짬뽕과 탕수육을 드셔야합니다.
민아
업진살 짬뽕 적당히 얼큰하고 맛있는데 면이 좀 아쉽
탕수육 엄청 바삭하고 고기도 두툼한데 소스가 요즘 스타일이라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