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쓰
나이 있으신 여자사장님 두 분이 운영하는 것 같다.
친절하지 않음.
🐟막회 대: 숭어 전어 가자미.
숭어 빼고 다 뼈있음. 가자미가 말랑말랑 맛있고 전어도 너무 기름지지않고 뼈도 말랑하니 먹을만했다. 숭어는 특유의 그 흙내가 쬐곰 느껴짐.
🥗멸치회무침: 양념이 좀 가볍고 달다. 6각형 맛 아님. 이런거 양념은 다 자극적인데, 여긴 단맛이 지배적이라 밥비벼먹기에도 무리가 있을듯. 인천 송도의 바다를쌈하다 양념이 더 맛있다. 멸치는 큰 편.
🦑😡오징어볶음이 메뉴판에 쓰여있어서 추가로 주문하려고 했는데 우리가 인원이 많아서 사장님이 하나맘 주문하냐고, 두 갠 주문해야 하는거 아니냐고 함. (이미 막회도 먹고 멸치회도 먹어서 배는 어느정도 찼는데요) 그래서 그럼 오징어볶음 1, 제육볶음1 이렇게 하겠다고 하니까 종류를 달리하몀 어쩌냐고 또 뭐라고 그럼 (?,,?) 그러며서 오징어 숙회주겠다고 함.
나빼고 일행들이 착하고 유한 편이라서 그럼 그렇게 해달라고 함.
🍝짜파게티: 넉살좋은 우리 모임 호스트가 사장님한텝 부탁해서 (메뉴판에는 없지만 돈내면 해줌) 짜파게티를 해주셨다. 맛은 평범하고 배추김치를 추가로 내어주셨는데 젓갈맛 강하고 고춧가루를 많이 사용했으며 좀 맵고 짠 익은 김치였다. (서울식 김치(?)먹고 자라온 내겐 좀 많이 짠 편) 다들 맛있게 잘 먹음.
🍲매운탕: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었다. 국물 맛있었다.
언뜻
신사 포항집
잠원동 방향에 위치한 횟집. 사장님이 포항분이시겠죠? 일단 경상도 횟집에만 나오는 삶은 땅콩 주시는 거 보니 확실히 경상도 분이실 듯. 막회 5만원 어치 주문히닜는데 숭어 도다리 청어 등의 구성. 구성 좋고 회 퀄리티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먹을 거 없는 기본찬이 별로고 사장님 약간 욕쟁이 할매 스타일인지 전혀 친절하지 않고 좀 꼬장부리는 스타일이라 친절은 기대하지 마시길... 멸치회무침이 메뉴에 있길래 얼마냐고 물었더니 5만원 이라고 하시더군요. 알겠다고 했더니 먹지도 않을 거 왜 물어보냐고ㅎㅎ
쪼아
막회
오래된 노포스타일 식당
물회가 땡겼는데 못먹고 시켜본 막회
막회에 반찬 이것저것이 나온다
땅콩찜? 같은게 신기하고 맛있었고,
고사리 별로 안좋아하는데 진짜 맛있었다.
꾸꾸
신사에 숨어 있는 맛집
기본 반찬이👍🏻 소주 도둑
회가 엄청나게 신선하다! 이건 사실 모르겠는데 이 가격이면 뭐
특히 진짜 아저씨들밖에 없고, 신사에서 이렇게 조용하다니 너무 좋다
조용히 한잔 찌끄릴 수 있는 곳으로
마무리 동태탕으로 해장 싹 하고 나가는 집
추군의 태양
막회 대박
밑반찬은 초대박
파전은 초초초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