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 영업시간 월~목, 일요일 10:30~21:00 (L.O 20:20) 금,토요일 10:30 - 22:00 (L.O 21:20) ㅡ 1969년 춘천 미군 부대의 총괄 셰프였던 외조부는 그 동안 쌓은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당시에는 건 물이라고 찾아볼 수 없던 공지천에 락킹하우스라는 춘천에서 한때 가장 유명했던 만남의 장소를 열고 춘천에서 최초로 햄버거와 핫도그 음료 등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햄버거는 흔치 않은 음식이었고, 식재료를 구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햄버거의 빵, 패티, 감자튀 김을 직접 만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45년의 세월이 지나 지금은 고인이 되신 외조부께서는 당시 오픈을 준비하던 외손자인 저를 찾아오셔 서 옛날에 만들었던 수제 비법 등을 전수해 주셨고 이를 바탕으로 빵부터 소스까지 매장에서 직접 재 료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가게를 오픈 해보니 과거를 뛰어넘는 라모스버거만의 특별한 맛이 필요했습니다.
가게를 오픈 하고 맞이한 첫 겨울, 기존 메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일본에 있는 유명 버거 가게들의 홈페이지를 찾아 각각 메일을 보냈고, 그 중 한 곳인 나고야의 NO.1 가게인 THE CORNER HAMBURGER & SALOON에서 무급으로 일 하며 더 맛있게 만드는 수제 비법을 배워 돌아와서 적용하 였더니 손님들로부터 맛이 확실하게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2016년 4월 스페인과 프랑스로 떠난 2주 간의 여행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버거 가게들을 돌아 보며 이들 가게의 장점들을 매장에 반영하여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2017년 6월에는 버거의 본고장인 미국 서부로 벤치마킹 투어를 15박 16일 동안 다녀왔습니다. 시애틀 부터 포틀랜드, 라스베가스,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와 LA까지 20 여곳이 넘는 가게들을 맛보고 콘텐츠 업체인 퍼블리에 미국 최고의 수제버거를 찾아서란 글을 기고하였습니다.
라모스버거는 외조부로부터 내려온 오랜 전통과 함께 햄버거에 대한 저의 지대한 애정 그리고 더 나은 버거를 만들기 위해 땀나도록 돌아다녔던 발 품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 있어 햄버거란 단지 하나의 음식이 아닌 삶 그 자체입니다.
감사합니다.
ㅡ [원격줄서기 접수 안내] *매장에 대기가 2팀 이상인 경우, 테이블링APP 통해 원격줄서기 접수 가능합니다
*원격줄서기 접수 후 내 앞 1팀 남기 전까지 / 매장 도착하여 / "대기 접수기기" 에서 코드번호 확인 후 / APP에 확정코드 6자리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 확정코드 미 입력시 자동취소 되오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불가피하게 매장 도착시간보다 늦으실 경우, APP에서 순서미루기 기능 통해 순서를 미룰수 있습니다.
매장 Pick
모던한
데이트하기 좋은
버거
전체 메뉴
N.Y CHEESE
10,900원
NAGOYA
10,900원
AVOCADO
10,900원
MR.BEAN
10,900원
JULIET
9,900원
테이블링 리뷰
뽈레 리뷰
전체 평점
3.9
음식 맛4.0점
분위기3.7점
친절도3.6점
청결상태3.6점
테이블링 사용자가 남긴 리얼평가입니다.
리뷰 544건
전체보기
대기 이용자
너무오래걸리고 안내도 제대로 안해주네요
대기 이용자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화날뻔했는데 버거랑 어니언링 감자튀김이 넘 맛있어 화가 완전 가라앉았어요 최고의 버거예요
대기 이용자
웨이팅을 하여 먹었고 안내가 많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네요. 피쉬앤칩스는 칩스가 아니고 후렌치후라이였음... 버거는 패티와 버거는 부드럽고 괜찮았음. 춘천까지 와서 먹을 건 좀... 아보카도 버거는 소스가 매콤해서 좋았음. 메뉴가 품절이 많았음... 생강차 차잔의 위생 상태가 좀... 바빠보여서 그냥 먹었음...
대기 이용자
대기 1시간30분 음식 대기20분.
배가 한창 고파서 2명이서 햄버거 3개 양파링 1개주문 결국 느끼해서 햄버거 반조각남김.서빙 직원 옷이 너무더러움. 주방에서 입던 앞치마입고와서 음쓰치우는데 냄새나고 넘 어수선함
대기 이용자
약 1시간 40분 대기 후 들어가서 테이블 자리 있었음에도 바 자리로 안내받음 다른 테이블 자리 생기면 옮길 수 있냐 여쭤봐도 안된다함 직원분 말투도 불친절해서 이미 기분 나쁘고 주문 후 음식 나오는 시간 20분 걸려서 거의 2시간 대기 후 불편하게 먹고 나옴 다신 안올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