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부리마을은 1인 1메뉴, 2인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라스오더 - 14:40 20:40 <우리 음식 이야기> -노릇노릇 화덕에서 구워 낸 다양한 생선구이 -매장에서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수제 방식 손두부 -국내산 배추를 5도씨에서 45일 숙성하여 잘 익은 김치 -남해, 통영 굴만을 사용하는 잘 버무린 어리굴젓 -건강한 맛이 가득한 다양한 강원도 산나물 -갓 도정한 한국 품종 골드퀸3호 수향미로 만드는 구수한 솥밥 -등지방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가브리수육
<괭이부리마을 이야기>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내려와 어렵게 생활하던 마을 인천 '만석동'의 또 다른 이름 '괭이부리마을' 어린시절 뛰어놀던 그 동네를 사람들은 '달동네'라 불렀다.
배부르게 밥 한끼 먹는게 정말 소원이었던 그 시절. 울 엄마는 만석 부두에 고기잡이 배가 들어오면 생선구이 한 토막을 연탄불에 구어내시고 귀하게 숨겨 놓은 어리굴젓 한접시와 오래 묵은 된장으로 된장찌개 한 뚝배기를 끓여 밥상 위에 올리셨다. 그밥상이 나에게는 최고의 진수성찬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 맛을 잘 느낄 수가 없다. 우리가 정말 그리운 건 그때 먹었던 음식 맛보다 시끌벅적 가족 모두가 어우러져 밥 한끼를 같이 했던 그 순간이 아닐까? 진수성찬의 가장 큰 원재료는 바로 밥상머리에 모인 우리 가족들의 따뜻한 기억이었다.
음식은 사람을 그립게 만드는 애절한 추억과 함께 행복한 기억을 우리에게 선사한다.
할머니의, 어머니의 그 정성 담긴 밥상이 그리운 시절을 살아가며...
ㅡ [원격줄서기 접수 안내] *매장에 대기가 2팀 이상인 경우, 테이블링APP 통해 원격줄서기 접수 가능합니다
*원격줄서기 접수 후 내 앞 1팀 남기 전까지 / 매장 도착하여 / "대기 접수기기" 에서 코드번호 확인 후 / APP에 확정코드 6자리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 확정코드 미 입력시 자동취소 되오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불가피하게 매장 도착시간보다 늦으실 경우, APP에서 순서미루기 기능 통해 순서를 미룰수 있습니다.
매장 Pick
단체 예약이 가능한
친구랑 같이 가기 좋은
데이트하기 좋은
한잔하기 좋은집
깔끔한
홀테이블
한식
추천 메뉴
추천
모듬생선구이정식 2인
35,000원
추천
가브리수육정식
17,000원
테이블링 리뷰
뽈레 리뷰
전체 평점
4.5
음식 맛4.3점
분위기4.2점
친절도4.1점
청결상태4.3점
테이블링 사용자가 남긴 리얼평가입니다.
리뷰 2,129건
전체보기
대기 이용자
매우 좋아습니다ㆍ
아쉬운건 예전엔 디저트 식혜있었는데.
커피머신도 고장.
하지만 맛은 최고입니다